코스피가 드디어 9,000을 넘었다는 뉴스, 들으셨나요? 사상 처음 있는 일이라 온통 축제 분위기인데요. 그런데 정작 내 계좌를 열어보면 "어? 난 왜 안 올랐지?" 하는 분들 많으실 거예요. 오늘은 이 묘한 상황을 카페에서 수다 떨듯 풀어드릴게요.[핵심 요약] 6월 18일 코스피가 사상 처음으로 9,000을 돌파해 9,063.84로 마감했어요(+2.25%). 그런데 오른 종목은 100개 안팎, 내린 종목은 800개가 넘었습니다. 삼성전자·SK하이닉스 같은 반도체주가 지수를 혼자 끌어올린 거죠. 외국인은 1조4,400억 원을 사들였지만, 개인·기관은 팔았습니다. 골드만삭스는 목표치를 1만2,000까지 올렸어요.무슨 일이 있었나코리아타임스와 블룸버그에 따르면, 6월 18일 코스피는 장중 9,106까지 치솟..