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미국 S&P 500은 7,041포인트로 또다시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어요. 나스닥도 12거래일 연속 상승이라는 2009년 이후 최장 기록을 썼고요. 그런데 오늘 아시아 시장은 오히려 내림세예요. 왜 그럴까요? 바로 4월 21일에 만료되는 미국-이란 휴전 '시한' 때문입니다.[핵심 요약] 미국-이란 간 2주 휴전이 4월 21일 만료를 앞두고 있어요. 이스라엘-레바논은 10일간 정전에 합의했지만, 이란과의 본격 협상은 아직 시작도 안 됐습니다. 국제유가는 휴전 덕에 좀 내렸지만 여전히 배럴당 93~98달러로, 전쟁 전(70달러대)보다 훨씬 높아요. 오늘 아시아 증시는 일제히 하락했고, 한국 코스피도 0.87% 빠졌습니다.무슨 일이 있었나4월 17일 금요일, 아시아 주요 증시가 일제히 하락 출발했어요.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