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아시아 증시가 'AI 거품' 공포에 와르르 무너졌어요. 일본 소프트뱅크가 하루 만에 12% 가까이 빠졌고, 우리 코스피는 잠깐 거래까지 멈췄죠. "AI는 잘나간다며?" 싶은데 왜 갑자기 이럴까요? 내 SK하이닉스, 삼성전자 계좌가 또 파래진 이유를 카페에서 수다 떨듯 쉽게 풀어드릴게요.[핵심 요약] 6월 26일 아시아 장에서 기술주가 동반 급락했어요. 소프트뱅크가 11~12% 폭락했고, 코스피는 8%가량 떨어지며 20분간 거래가 멈추는 '서킷브레이커'가 발동됐죠. 챗GPT를 만든 오픈AI의 상장(IPO)이 2027년으로 미뤄질 수 있다는 보도와, "AI에 쏟아부은 돈이 과연 돈을 벌어올까"라는 의심이 한꺼번에 터진 결과예요.무슨 일이 있었나블룸버그와 트레이딩키 보도에 따르면, 6월 26일 일본 소프..